[스크랩] 율리시스 (Ulysses, 1955) 이탈리아

2013. 6. 14. 21:48영화

 

율리시스 (Ulysses, 1955) . 이탈리아

 

 

 

 

 

 

 

◈영화명 : 율리시스 (Ulysses, 1955)
◈감   독 : 마리오 카메리니
◈출   연 : 로산나 포데스타, 실바나 망가노, 커크 더글라스, 앤소니 퀸, 다니엘 이베넬
◈장르/요약정보 : 어드벤처 | 이탈리아 | 100 분

 

 

줄거리


그리스 군대의 지휘자인 율리시즈는 트로이 함락의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애쓰지만 무력으로는 그들을 정복할 수 없음을 안다. 그는 문득 거대한 목마 뒤에 숨어 트로이성 안으로 들어가는 묘안을 떠올리고 트로이군의 허를 찔러 십 년에 걸친 긴 전쟁을 승리로 이끈다. 고향으로 돌아가는 길에 오른 율리시즈. 하지만 귀환길이 결코 순탄치 않다. 외눈 거인 폴리페모스에게 잡혀 포도주를 상납하기도 하고, 바람의 신 아이올로스의 시험에 들어 거친 파도와 싸우게도 된다. 태양의 딸 키르케는 마법으로, 사이렌은 노래소리로 요정 칼립소는 미모로 유혹하지만, 율리시즈는 매번 기지를 발휘해 위기를 모면한다. 모든 난관을 뚫고 고향 이타카로 돌아온 율리시즈. 하지만 그는 곧 다시 배를 타고 모험길에 오른다.
 

 

 

 

 

 

 

 

 

 

 

 

 

 

율리시스 [ Ulysses ]

 

1922년 발표된 아일랜드의 시인이자 소설가인 제임스 조이스(James Aloysius Joyce, 1882~1941)의 장편소설.

 

율리시스(Ulysses)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영웅 오디세우스의 라틴어 이름이다. 뉴욕의 문예잡지 <리틀 리뷰>에 연재하던 중 싣지 못하게 되어 파리 셰익스피어 서점에서 출판하였다. '의식의 흐름' 기법과 독백의 사용, 신문ㆍ영화ㆍ극ㆍ음악ㆍ고전작품 등의 제목ㆍ대사 등을 패러디하여 소설을 썼다. 기존의 소설 형식을 근본적으로 파괴한 획기적인 작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아일랜드 더블린을 배경으로, 1904년 6월 16일 아침~다음날 오전까지의 일을 서술하고 있다. 전체적인 구성은 호메로스의 <오디세이아>를 바탕으로 하였고, 중요 등장인물인 유대인 광고쟁이 레오폴드 블룸, 블룸의 아내 마리온, 학생 스티븐 디달러스도 각각 <오디세이아>의 오디세우스, 페넬로페, 텔레마코스에 해당한다.

 

출간 당시 외설ㆍ부도덕적인 묘사로 여겨져 영국과 미국에서 긴 세월 동안 발행이 금지되었지만 수많은 언어로 번역되어 많은 이들에게 읽히고 있고, 유럽과 미국 문학사에 끼친 영향이 크다.

 

 

율리시스 (Ulysses) : 제1부 



율리시스 (Ulysses) : 제2부

  

율리시스 (Ulysses) : 제3부


율리시스 (Ulysses) : 제4부


 

 

 

 

 

 

 


요즘 트위터 페이스북 더보기


출처 : 아름다움을 느낄때 ...
글쓴이 : mamekong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