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감동있는 영화추천-죽은시인의사회

2011. 12. 30. 22:59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  (Dead Poets Society, 1989)

 

 

 

입시위주의 강압적이고 타율적인 교육과 훌륭한 대학에 진학하길 바라는 부모님과 선생님들의 기대 속에 심리적인 압박감을 느끼며 매일 빽빽하게 짜여진 일과를 보내는 학생들 앞에 ‘키팅’ 이라는 국어 선생님이 등장하는데 그는 학생들 한 명 한 명에게 관심을 가지며 개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겉으로 드러내도록 하는데 온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또한 대다수의 선생님들이 행해오던 입시위주의 주입식 국어 교육만이 아닌 학생들이 스스로 생각하며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이끄는 진정한 의미의 교육을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당시 미국의 강압적인 학교제도의 비판과 그에 대한 시사점과 더불어 청소년들의 꿈과 사랑을 그린 낭만적이고 교훈적인 영화입니다. 소설로도 읽을 수 있으니 영화로 보거나 책으로 읽어보세요~ 제가 중학교 2학년때 이 책을 읽었는데요, 수업시간에도 몰래몰래 읽을정도로 매력적이었답니다. 정말 감동입니다.  

<영화속 좋은말>

영화에 이런 말이 나옵니다. 'carpe diem' (카르페디엠)!' 인생의 순간 순간을 낭비하지 말고 현재를 즐겨라, 현재에 충실해라.‘라는 뜻인데 이 말은, 이 말을 처음 알게 된 중학교 2학년 때부터 지금까지 언제나 저의 생활신조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과거에 있었던 일의 후회, 혹은 미래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으로 현재의 시간을 무의미하게 보낸다고 합니다. 저는 위의 생활신조를 바탕으로 순간순간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며 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죽은시인의 사회 독후감(감상평).hwp

 

출처 : 사색에 잠기는 만인의 휴식 공간
글쓴이 : 추억상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