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크랩] 골프스윙영상, 드라이버 잘 치는법, 드라이버스윙, 골프 잘치는법
    스포츠·golf 外 2015. 10. 16. 14:15

    골프 잘치는법, 골프잘치는방법, 드라이버샷잘치는법,우드잘치는법, 아이언잘치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초보골퍼인 제가 골프 스윙, 골프 잘치는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일단 드라이버 스윙영상부터 보겠습니다.
    본인의 스윙영상은 아니고 유튜브에 나온 영상임을 알려드립니다 ㅋㅋ

    드라이버 스윙보시니 어떠신가요??골프스윙영상을 보니 골프 잘치는법을 아시겠나요?

    정말 힘있고 부드럽게 치지 않나요?? 저는 언제쯤 저런 드라이버샷을 할런지 ^^;;

    저는 백스윙치 자꾸 팔이 굽어지고 공을 타격후에 공의 동선이 슬라이스가 많이 나더라구요..

    마음만은 깔끔한한방 홀인원인데 말이죠 ㅎㅎ

    얼마전에도 사장님이랑 용인cc에 다녀 왔는데 멘탈붕괴가 되서 엉망으로 쳤습니다.

    캐디분한테 얼마나 민망하던지 ^^;;;

    골프프로님들도 꾸준히 연습한다는데 초보인 저는 골프연습도 잘 안하고..

    배상문프로의 골프스윙 / 드라이버샷의 모습입니다.

    정말 힘차게 후려(?)치는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300m정도 날라갔을거 같네요 ㅋㅋ 나무도 뚫을 기세 ㅋㅋ

    골프스윙은 몸의 회전운동과 팔의 상하운동이 서로 조합해서 이뤄지는 스포츠입니다.

    물론 이말은 저도 알고 있고 모든 골퍼들고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골프스윙은 모의 회전운동과 팔의 상하운동이 서로 조합해서 이루어져야 한다."

    "하지만 말처럼 쉽게 몸이 따라 주진 않는다!!" ㅋㅋ 공감하시나요??

    골프는 코스 위에 정지하여 있는 볼을 클럽으로 쳐서 정해진 홀에 넣어 그때까지 소요된 타수로 우열을 겨루는 경기입니다.

    예전에는 부유층이나 어르신들께서 많이 골프를 하셨는데..

    요즘은 젊게는 20대 초반 청년들도 관심을 갖고 사랑받는 스포츠입니다.

    인터넷이 발달한 우리나라에선 골프를 쉽게 접하고 배울수 있습니다.

    골프를 검색하면 골프스윙자세, 이이언스윙자세, 드리아브 잘치는법, 골프배우기, 골프 잘치는법, 골프잘치는방법 등 많은 검색어가 나옵니다.

    자동차 골프도 나오죠??ㅎ

    쓸때 없는 잡담이 많았네요 ^^;;

    뉴욕타임스에 기재된 타이거 우즈의 새 스윙모습입니다.

    다 들아시겠지만 골프스윙은 교과서내용처럼 자세는 나와있습니다.

    골프 잘치는법은 저도 레슨을 여기저기 받으면서 골프프로님 마다 골프자세와 골프치는법이 다 다르더군요..

    골프자세도 중요하지만 뭐 결론은 골프를 잘치는법이거든요.

    저도 친구들과 가끔 골프를 치지만 배우지 않는 친구들도 몇 있습니다. 

    요즘은 스크린골프장이 많이 생기면서 재미로 치던게 골프를 배우는 저보다도 우월한 수위에 있더라구요.

    제가 운동신경이 없는편이 아닌데.. 어찌나 기분이 상하던지 ^^;;;

    그래도 골프는 겉으로 많이 부각되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자세 또한 아주 중요합니다.

    골프스윙의 엉성한 포즈와 자세는 상대방으로 하게끔 불편(?)하게 만듭니다.

    골프스윙, 드라이버스윙의 골프 잘치는법 구분동작입니다.

     1번 처음 어드레스때 이루어진 삼각형 모양이 만들어져야 합니다. 안정된 어드레스로 백스윙을 부드럽게 연결해주죠. 

     2번 어드레스에서 이루어진 삼각형 모양이 백스윙으로 연결되는동안 삼각모양을 잘 유지하여야 합니다.

     3번 백스윙이 올라가는 순간 클럽과 팔은 90도로 이루어진 상태에서 부드럽게 올려줍니다.

     4번 이 자세는 프로님들 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4번사진과 같이 올리면 오버스윙이다. 자세가 망가진다. 프로님이 이런말들을 하지만..

            근데 정작 프로님들도 이렇게 치시더군요 ^^;; TV에서 나오는 프로골퍼님들도 다들 이렇게 하구요. 개인적인 생각은 올리면 올릴수록

            비거리가 많이 나오지 않을까요?? 비거리에 욕심을 부리면 안되는데 ㅋㅋ

     5번6번 임팩트때 오른손에는 힘을 빼주고 왼손으로 밀어주면서 허리를 부드럽게 돌려 어드레스때와 같이 삼각형 모양을 만들어줘야 

           멋진 자세가 나옵니다.

     7번 어드레스때는 체중배분을 균등하게 하고 스윙톱때는 체중의 70~80%가 오른발에 있어야 합니다. 임팩트시에는 체중 70~80%가 왼발쪽에 있어야 합니다.

     8번 피니시에는 체중 90%이상이 왼발 바깥쪽에 있어야 합니다.

    저는 온 체중을 피니시에 줬는지 타격후에 몸이 돌더라구요 ^^;;

    그 놈의 비거리 욕심 때문인지.. 저처럼 치면 프로님이 허리나간다고 하던데.. 어쩐지 자고 일어나면 허리가....


    허접한 저의 아이언샷의 모습입니다 ^^;;

    1년전의 모습인데 참으로 엉성합니다 ㅋㅋ

    비기닝골퍼인 제가 골프 잘치는법/드라이버 스윙잘하는법 / 골프스윙 잘하는법에 대해 아주 경험과 지식으로

    글을 써봤습니다. 프로골퍼가아닌 초보골퍼가 올린 내용이라 도움이 되지 못하고 잘 못된 부분이 있어 지적해주시면

    수정하고 배우겠습니다 ^^

    프로골퍼가되는 그날까지 모두들 열심히 해봐요 ^^

    파이팅!!

    출처 : SH공사 서울 장기전세주택, 장기전세시프트
    글쓴이 : 지식산업센터 원글보기
    메모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