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아이슈타인의 명언

2012. 2. 3. 10:27좋은글·名言


 

창조성과 교육에 관한 아인슈타인의 명언,좋은글,명대사

 

 

 

 

나는 똑똑한 것이 아니라 단지 문제를 더 오래 연구할 뿐이다.

광기란 같은 일을 몇 번이고 되풀이하면서 다른 결과를 기대하는 것이다.

당신이 어떤 것을 할머니에게 설명해주지 못한다면, 그것은 진정으로 이해한 것이 아니다.

정규교육 속에서 호기심이 살아남는다는 것은 일종의 기적이다.

한 번도 실수를 해보지 않은 사람은 한 번도 새로운 것을 시도한 적이 없는 사람이다.

나는 상상력을 자유롭게 이용하는 데 부족함이 없는 예술가다. 상상력은 지식보다 중요하다. 지식은 한계가 있지만 상상력은 전 세계를 일주한다.

위대한 정신은 항상 평범한 사고의 맹렬한 반발에 부딪혀왔다.

정보는 지식이 아니다.

어느 것이 자랄지는 결코 알 수 없으니 계속 씨를 뿌려라. 어쩌면 모두 자랄 수도 있겠지.

소수 만이 그들의 눈으로 보고 가슴으로 느낀다.

게임에서 승리하려면 먼저 그 게임의 규칙을 배워야 한다. 그리고 규칙을 배운 후에는 누구보다 더 그 게임에 몰입해야 한다.  

 

인생과 행복에 관한 아인슈타인의 명언,좋은글,명대사

 

 

 

나는 기쁨이나 행복을 인생의 목표로 생각해 본 적이 한 번도 없다. 나는 이것들을 '돼지 사육의 이상'이라고 부른다.

인생을 살아가는 데는 오직 두 가지 방법밖에 없다. 하나는 아무것도 기적이 아닌 것처럼, 다른 하나는 모든 것이 기적인 것처럼 살아가는 것이다.

타인을 위하여 산 삶만이 가치 있는 삶이다.

작은 일을 등한시하는 사람에겐 중요한 일을 맡길 수 없다.

나는 성공한 사람보다는 가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

탁자, 의자, 과일 한 바구니와 바이올린. 행복해지는 데 그 밖에 무엇이 더 필요하겠는가?

행복한 사람은 지금에 만족하고 있기 때문에 미래에 대해 그다지 신경 쓰지 않는다.

인간이 애써 추구하는 진부한 것들, 즉 소유나 외형적 성공이나 사치 따위가 항상 나에게는 천한 것으로 여겨졌다.

결혼은 문명으로 포장된 노예제도나 다름없다.

 

 

과학과 윤리에 관한 아인슈타인의 명언,좋은글,명대사

 

 

멋진 여자와 연애하고 있을 때는 1시간이 마치 1초처럼 흘러간다. 뜨거운 숯 위에 앉아 있을 때는 1초가 마치 1시간처럼 흘러간다. 그것이 상대성이다.

시간에 대한 유일한 이치가 있다면, 모든 일은 단번에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논리학은 우리를 A에서 B로 인도할 것이다. 그러나 상상력은 우리를 어디든지 데려갈 수 있다.

나는 자연에 대해 약간 이해하고 있지만, 인간에 대해서는 거의 이해할 수 없다.

환경은 내가 아닌 모든 것이다.

타인의 기쁨과 슬픔을 알 수 있을 때 비로소 타인에 대한 이해가 깊어진다.

 

 

죽음과 신에 관한 아인슈타인의 명언,좋은글,명대사

 

 

해답이 간단할 때는 신이 답하고 있는 것이다.
신은 언제나 가장 간단한 방법을 택한다. 
사람이 정직하게 행동하는 것은 태어날 때와 죽을 때 뿐이다. 
지배하기 보다 섬기는 것이 개인의 숭고한 운명이다. 
슬픈 일이지만, 이기주의와 경쟁심은 공공심이나 책임감보다 훨씬 강하다.

 

정치와 사회에 관한 아인슈타인의 명언,좋은글,명대사

 

국민을 위해 국가가 존재하는 것이지, 국가를 위해 국민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나는 사람들의 양심과 양식이 제자리로 돌아가고, 전쟁은 조상들이 벌인 기괴한 행동이라고 인식하는 새로운 시대가 오기를 간절히 기원한다. 
타인의 비판을 두려워하지 마라. 시기적절한 비판만큼 좋은 것도 없다.

 

출처 : 이종격투기
글쓴이 : K-9자주포 원글보기
메모 :